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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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개신대학원대학교 2023.07.26
본문
<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>
1. 수강신청
① 수강신청 기간 : 23. 8. 21(월) ~ 8. 25(금)
수강정정 기간 : 23. 8. 28(월) ~ 9. 8(금)
② 수강신청 방법
- 학사정보시스템(학생용) 접속 후 로그인
- 메뉴에서 [학적관리]클릭-[수강신청]클릭
- 수강가능과목에서 과목 확인 후 수강신청할 과목 (+)버튼 클릭
- 수강신청 과목에서 과목 최종 확인 후 저장 버튼 클릭
- 수강신청 확인서 출력 : 개강 후 과정별 지도교수님께 확인서명 받고 교학처로 제출
③ 논문학기 수강신청 안내
- 논문학기 학생의 경우 '논문' 또는 '논문지도'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.
해당학기에 논문제출(심사)를 받는 학생의 경우 논문으로 수강신청 해주시고, 논문지도만 받는 학생은 논문지도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- 철학박사 과정의 경우 3학년 2학기(6학차)에 논문종합시험에 합격한 사람의 한 하여 논문학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
※ 위 처럼 해당 되시는 분들 가운데 논문학기로 수강신청을 원하시는 학생은 교학처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수강가능과목을 논문학기로 개설해드립니다.
- 논문학기 재학생은 본인의 재학연한을 꼭 수시로 체크하여 학위취득에 불이익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논문을 계획적으로 작성 해주시기 당부드립니다.
(박사과정의 경우 재학연한 기간 동안 학위논문의 통과되지 못하면 제적 또는 수료로 학적 처리되고 이는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)
④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
- 목회학석사 학위과정은 매 학기 18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할 수 없습니다.
단, 학점추가등록비를 내고 최대 2학점까지 추가하여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- 목회학석사 외 학위과정은 매 학기 9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할 수 없습니다.
단, 선수과목을 수강할 경우 최대 3학점까지 추가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.
- 수업연한 기간 동안 매학기 최소 2학점 이상(논문학기 제외) 수강신청 해야 합니다.
※ 수강신청 시 유의 사항
- 수강신청은 등록금을 납부해야 신청 할 수 있습니다.
등록금을 입금하셨는데도 수강신청이 되지 않을 시에는 총무처에서 등록금 납입 현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(총무처 02-980-7009)
- 본 학사프로그램에서 수강 과목의 시간이 중복될 수 있으므로, 수강 신청 전 꼭 시간표를 확인하셔서 중복되는 시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수강신청 정정신청은 '수강신청 정정신청서'를 교학처에 제출해야 처리됩니다.
- 복학생의 경우 복학신청서 서류 제출 후 복학 승인이 완료되어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.
2. 등록금 납부
① 등록금 납부 기간 : 23. 8. 14(월) ~ 8. 25(금)
② 등록금 납부 방법 : 계좌 이체 또는 카드 결제
- 등록금 계좌 정보 : 우리은행 1006-001-400368 (예금주-개신대학원대학교)
- 등록금 외 경비 계좌 정보 : 우리은행 1005-300365676 (예금주-개신대학원대학교)
(연구과정 학생 등록금의 경우 원우회비 계좌로 송금 부탁드립니다.)
- 카드 결제 : 학교 방문 또는 전화 승인
* 전화 승인 카드결제의 경우 현대, 롯데, 하나 카드는 불가능합니다.
* 하나카드 개인고객은 pc 또는 모바일 앱에서 등록금 수납이 가능합니다.
pc 홈페이지 바로가기 ▶https://www.hanacard.co.kr
(1) 납부방법 : [라이프] - [자동납부] - [대학등록금] 메뉴 클릭 후 서울특별시, 개신대학원대학교 설정 후 학번 입력
모바일 앱 하나카드 원큐페이
(1) 납부방법 : [전체] - [라이프] -[자동납부] - [대학등록금 수시납부] 메뉴 접속
③ 등록금 고지서 확인 방법
- 학사정보시스템 확인 방법 : 학사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[증명서신청] - [등록금고지서출력]에서 확인 및 출력가능합니다.
- 우편 발송물 확인 방법 : 학사정보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우편 주소로 일괄 발송됩니다.
* 우편주소 또는 개인정보가 변경됬을 경우 학사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[학생정보관리] - [개인정보수정]에서 정보 수정후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등록금 납부 시 유의 사항
- 등록금 외 경비는 원우회(졸업준비위원회)로 이관됩니다.
- 분납신청자의 경우 등록금을 납부하기 전 '분납신청서'를 총무처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* 분납 신청 기간은 중간고사 기간까지만 가능합니다.
* 분납 신청자의 경우 신(편)입생은 불가합니다.
- 기타 사항은 총무처 02-980-7009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<학사정보시스템(학생용) 바로가기>
- PC 버전 ▶ https://rts.gocampus.co.kr/stud/
- 모바일(휴대폰) 버전 ▶ https://rts.gocampus.co.kr/wstud/